건보공단 VOC 시스템, ISO 9001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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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VOC 시스템, ISO 9001 인증 획득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5.08.19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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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서비스 시스템 마련’
   
▲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 인증수여식은 ’15.8.18(화) 14:00 한국표준협회 국제인증본부 주최로 개최됐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공단 VOC 시스템’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규격의 서비스 품질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은 전 국민으로부터 건강보험 관련 국민의 의견에 대해 체계적인 상담과 분석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반영하기 위하여 지난 2011년 1월에 구축하였으며,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한 ‘VOC 분석솔루션’과 ‘해피콜 서비스’를 운영하여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단은 VOC 시스템의 국제인증을 위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간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VOC 품질경영체계(품질경영매뉴얼)를 마련하였고, 한국표준협회의 2단계 심사를 거쳐 공단 VOC 시스템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단 박경순 징수상임이사는 “VOC 시스템의 품질경영체계는 국민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으로써,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VO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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