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힐링' 단양 아로니아 축제 21일 개막
상태바
'건강과 힐링' 단양 아로니아 축제 21일 개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의 각종 성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
   
▲ (사진제공:단양군청) 단양아로니아 축제

[단양=글로벌뉴스통신] 제3회 단양아로니아 축제가 23일까지 3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상상 그 이상의 왕의 열매(King’s Berry)'란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축제 첫날인 21일에는 화려한 개막을 축하는 지역밴드 비플러스의 식전공연과 개막 공식행사, 단양 농산물 팔아주기 결의대회, 아로니아음식 시식 등이 열린다.

축제기간 내내 아로니아 원과를 증정하는 즉석 이벤트와 2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반짝 세일 등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친환경 단양 아로니아 관련 제품들은 올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가량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4억700만 원으로 집계됐다. 제품별로는 아로니아 열매가 17배로 가장 많이 증가했고, 분말이 8배, 착즙액과 농축액이 각각 2배로 증가하는 등 시중에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단양 아로니아는 올해 360여 농가에서 약 112ha에 달하는 면적을 재배하고 있으며 지난해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4)에서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단양 아로니아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소비계층 확대에 노력했다”며 “단양 아로니아 축제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