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대한민국충효대상 교육발전 공로대상 수상
상태바
2015대한민국충효대상 교육발전 공로대상 수상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5.08.23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권창희 교수)권창희 한세대 교수

[경기=글로벌뉴스통]-창의융합인재 교육자, 권창희 한세대교수-

권창희 한세대 IT학부 교수이자 U-City IT융합 도시정책학과 학과장(한국U-City학회 회장)은 창의·융합 교육(U-City)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을 인정받아 지난 21일 오후 대한민국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연 시상식에서 교육부문 교육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권 교수는 첨단 미래도시건설 즉, ‘U-City학의 선구자, ‘공간민주화’의 주창자로서 미래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자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최근까지 권교수(민간위원)는 국무조정실 세종시지원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도시계획과 건축부문에서 ‘유비쿼터스도시건설’,‘스마트그리드’ 등에 관한 세종창조타운 전반적인 사업 계획 및 심의, 의견개진 등을 수행하였다. 특별히 최근에 발간된 세종특별자치시 건설,이전지원 제3차 백서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 교수는 미래창조과학과 ICT의 융·복합기반의 도시 운영체계인 유비쿼터스도시(U-City)에 관련한 분야를 총체적으로 다루는 학술단체인 사단법인 한국U-City학회 회장으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U-City사업은 미래형 뉴타운개발형, 재개발형 등 두 형태의 도시구축사업으로 세종특별자치시,인천자유경제청(IFEZ),파주시 등 전국 200여개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있다. ‘

그 밖에도 권 교수는 대한노인회중앙회 정책이사, 집현전학사회 제학장, 장애인인권센터 정보특별위원장, 경기도 정보화위원, 조달청 심의위원, SOS기금 전문위원, 경기도 적십자사 대학지도위원, 경기혈액원 홍보위원, IBF(세계권투연맹) ASIA IT대표 등을 맡고 있다.

권 교수는 디지털아트 디자이너로서 이번 달 16일까지 광화문 1번지 멕시코정부와 대한노인회가 공동주관하여 세종미술관에서 디에고리베라전시회와 함께  디지털아트(270도 움직이는 디지털작품)제작하여 97일간 펼쳤다. 그는 문예에도 조회가 깊다. 그는 시인으로서 ‘삼일절’,‘이치’,‘다짐’ 등 주옥같은 시를 페이스북, 카카오톡 둥을 통하여 세상과 소통하는 데에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충효대상은 정치·사회·경제·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사를 추천받아 심사를 거쳐 매년 시상하는 상으로,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