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은 책과 찰떡궁합
상태바
평생학습은 책과 찰떡궁합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8.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군포시 평생학습축제, 군포독서대전 기간에 열려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가 제4회 평생학습축제를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산본로데오거리와 군포시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평생학습과는 떼려야 땔 수 없는 책을 주제로 개최될 ‘2015 군포독서대전’ 기간 동안 같은 장소와 시간에 진행, 상호 상승작용을 꾀한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시는 이번 축제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과 동아리 등의 홍보․체험 부스 30개소를 중앙공원에서 운영, 방문객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직접 경험해보는 동시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시화, 민화, 캘리그라피, 수채화 등 9개 평생학습 기관에서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사람들이 손수 만든 160개의 다채로운 작품을 중앙공원에 마련될 돔 형태의 ‘책 평생관’ 내에 전시한다.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도 진행된다. 9월 12일 열릴 이 행사에서는 평생교육 유공자에 대한 표창, 산본고등학교 학생들의 플래시몹, 밴드 동아리 공연 등 재미있고 유쾌한 평생학습의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국래 책읽는정책과장은 “평생학습이 추구하는 바와 같이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치려 한다”며 “2015 군포독서대전과 함께 해 더 풍성하고, 더 유익한 평생학습축제에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축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 운영을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하도록 했다.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중심축인 평생학습원을 운영하며 쌓은 경험을 활용하고, 관계 기관과의 효율적 연계를 위함이다.

관련해서 더 자세한 축제 일정을 확인하고, 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정보를 알기 원하는 이들은 군포시 평생학습 포털(edui.gunpo21.net)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