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괴시3리 주민 일동 100만원을 교육발전기금기탁
상태바
영덕 괴시3리 주민 일동 100만원을 교육발전기금기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9.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시3리 마을주민일동, 진향가든 김동원 대표 교육발전기금 각각 100만원 기탁!
   
▲ [사진:영덕군] 교육발전기금 기탁(영해면 괴시3리 마을 일동 이장 박노현)

[경북=글로벌뉴스통신] 지난 2일 영해면 괴시3리(이장 박노현) 마을주민 일동은 지난 9월 2일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하 (재)영교위, 이사장 이희진)에 영덕의 미래 성장 동력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교육발전기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노현 괴시3리 마을 이장은 "지난 8월 18일 괴시3리 마을의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이 신축되어 앞으로 어르신들을 더 잘 모실 수 있고 마을 주민들의 휴식과 대화의 장이 생겨 기쁘다.“고 전하며 ”우리 학생들이 농촌이라는 지역적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사용해달락 기탁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작년 9월에 강구면에 오소오리 전문점 진향가든을 개업한 김동원 대표도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개업한지 일년을 맞아 뭔가 뜻 깊은 일을 생각하다가 영덕여고에 딸2명이 보내고 있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좀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며 “고향의 인재육성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어 행복하며 지역교육여건개선을 위해 뜻 깊게 쓰이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재)영교위 이희진 이사장은 “군민들의 크고 작은 관심이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지역인재양성에 꾸준한 사랑을 보여주는 군민이 있어 더욱 힘이 난다.   기탁해 주신 교육발전기금을 기탁 취지에 맞도록 소중하게 사용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