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5년 지식재산 활용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특허청, 2015년 지식재산 활용 컨퍼런스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9.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간 경계 없는 융합'을 주제로 중소기업들의 미래 성장전략 논의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특허청(정부대전청사)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9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지식재산 융합을 통한 혁신(Cross IP Innovation)’을 주제로 한 ‘2015 지식재산 활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지식재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식재산간 경계 없는 융합'을 주제로 기업혁신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분야 간 경계 없는 융합을 통한 우리 중소기업들의 미래 성장전략을 논의 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관련분야 200여명이 참석하고 문휘창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산업 간 융합‘ 기조연설을 통해 시작된다. 오후 주제발표에서는 지식재산 활용 및 융합을 통한 기업 및 제품혁신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컨퍼런스 행사장 내에 전시부스를 마련하여 “지식재산 활용전략 지원 사업” 지원을 받은 기업 중 우수사례 결과물들을 전시하여 컨퍼런스 참가자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권혁중 국장은 “국제 경쟁이 격화되어 가는 중소기업 경영환경에서, 지식재산 융합을 통한 기업혁신은 기업의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을 이끌 생존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본 컨퍼런스가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에게 지식재산의 융합을 통한 활용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