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인천광역시와 MICE 산업발전 협약
상태바
KEB하나은행, 인천광역시와 MICE 산업발전 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9.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30일 오전 인천 남동구 소재 인천광역시청에서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를 인천에서 개최 및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 등의 내용을 포함한 <MICE 산업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KEB하나은행은 국내 유일의 LPGA 정규 투어인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를 인천에서 개최하기로 하며, 인천광역시는 이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 및 발전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 기간중 MICE 관련 행사는 인천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에 필요한 인력 및 물자는 인천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KEB하나은행과 인천광역시는 중장기적으로 세계적인 대회 개최 및 국제회의 유치 등 인천 지역의 MICE 산업 발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인천시와 함께 인천 MICE산업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고, 인천의 소상공인분들과 상생협력 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우리 인천시민들은 KEB하나은행이 우리 인천광역시의 프랜차이즈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 우리 시와 KEB하나은행이 협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2015 LPGA KEB하나 챔피언십>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인천 스카이72 골프&리조트 오션코스에서 진행되며, 유소연, 미셀위, 크리스티 커 등 세계적인 골퍼들의 참가로 약 5만5천여명의 갤러리가 참여했던 작년 대회보다 더 많은 성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MICE’ 산업(‘마이스’ 산업) : Meeting(회의), Incentive tour(포상 관광),Convention(컨벤션), Exhibition & Events(이벤트 및 전시)을 통칭하는 용어로 2차 연계산업의 파급 효과 및 일반 관광업보다 부가가치가 훨씬 높은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