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정상회담, 새로운 한일관계의 지평을 열었다
상태바
한일정상회담, 새로운 한일관계의 지평을 열었다
  • 김종현 기자
  • 승인 2015.11.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의진 대변인, 박근혜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총리가 오늘 정상회담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신의진 대변인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11월 2일(월) 오후 국회정론관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신 대변인은 "오늘 열린 한일정상회담은 양국의 관계 개선을 위한 일보 진전된 합의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한다. 발전되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무엇보다도 위안부 피해자 문제를 타결하기 위한 협의를 가속화하기로 했다는 점은 양국 우호관계에 걸림돌이었던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풀어내기 위한 의미있는 시도로 생각된다. 박 대통령이 언급했던 것처럼 보다 미래지향적인 한일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서는 역사 인식 등 산적한 현안 해결이 먼저일 것이다."라고 하였다.

신 대변인은 "또한 양국 정상은 긴밀한 경제협력을 위해 고위급협의회를 구성해 경제부분에 대해서도 계속 협의하기로 했다. 향후 TPP 가입문제, 한중일 FTA 등 양국이 경제적인 분야에서도 진정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을 확인했다는 것은 이번 회담의 경제적 성과라 할 수 있다.북한의 도발에 대한 한일 양국의 공통의 견해를 확인하고 함께 대응하기로 한 것은 한반도의 평화를 넘어 동북아 평화를 지키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오늘 회담은 진정성 있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초석을 세우는 자리였다."라고 설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