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진흥지역제도 개선 정책 토론회
상태바
농업진흥지역제도 개선 정책 토론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12.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박완주 의원,최세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채광석 박사,경기연구원 김은경 박사,농림축산식품부 이정형 농지과장,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한민수 정책실장,우리영농법인 박현희 회장,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이태호 교수,참석자들이 기념 사진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박완주,김승남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12월1일(화)오전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농업진흥지역제도 개선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박완주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 의원은 "농업진흥지역의 지정을 현실에 맞는 규제와 지역의 필요에 따라 농지를 양적 확대보다는 농업생산성을 우선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할때이다.농업진흥지역의 현황을 분석해 제도운영의 문제점과 현실과의 괴리를 파악하고 농민들의 재산권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보고자 한다."라고 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한국농촌경제연구원 채광석 박사,경기연구원 김은경 박사,농림축산식품부 이정형 농지과장,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한민수 정책실장,우리영농법인 박현희 회장,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이태호 교수

최세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은 축사에서 "우리나라 농지는 도시화.산업화 등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전 국토의 약 20%정도를 차지하고 국민의 식량공급을 책임지는 중요한 자원이다.농지는 공공재로서 농지를 보전하는 일이야말로 우리가 가져야할 당연한 책임이다."라고 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좌장)서울대 이태호 교수

농업진흥지역제도의 현황과 제도개선방안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채광석 박사가 발표하고, 농업진흥지역제도 개선방향은 경기연구원 김은경 박사가 발표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농림축산식품부 이정형 농지과장

패널토론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정형 농지과장,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한민수 정책실장,우리영농법인 박현희 회장,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이태호 교수가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