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녹색생활실천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2015 대한민국 녹색생활실천대상 시상식 개최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5.12.2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지구지킴이에코맘)2015 대한민국 녹색생활실천대상 시상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환경부 비영리민간단체 지구지킴이에코맘과 에코데일리 신문사가 주최·주관하고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서울특별시교육청, 고양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한국폐기물협회가 후원한 2015 대한민국 녹색생활실천대상 시상식 행사가 지난 19일(토) 13시부터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열렸다.

2012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녹색생활실천대상은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범시민적 각성과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고 일상 활동에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녹색생활실천 리더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이 녹색생활, 녹색소비생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된 시상이다.

2015 대한민국 녹색생활실천대상 공모전 주제는 "지구를 위한 나의 실천"이었으며 각 부문(초등부, 중·고등부, 일반, 기업, 단체 부문)별 공모를 통해 주제적합성, 참신성, 진솔성, 흥미성 등 4가지 항목을 심사 후 선정되었다.

초등부 부문은 영훈초등학교 5학년 조준희 학생이 한국폐기물협회장상을 수상하고 중·고등부 부문은 한수중학교 3학년 조원준 학생이 경기도고양교육청 교육장상을, 영훈국제중학교 2학년 조수희 학생이 서울특별시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일반부문은 이정화, 원아름씨가 지구지킴이에코맘 회장상, 김정옥, 박석호씨가 에코데일리 신문사 대표이사상을 수상하고 단체부문은 일산동구 풍동 하나님의 교회가 고양시장상을, 기업부문은 (주)코아텍 & (주)폴리켐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해 모두 11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