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
상태바
“2016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1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시사연합신문과 복지TV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시상식이 28일(월) 오후1시30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가발전과 지역사회발전 그리고 각 해당분야의 나눔 봉사부분에서 공헌을 한 단체, 기업, 개인과 지방자치단체, 정당, 문화예술계 등3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대상 행사에 새누리당 정우택,정두언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김영주 의원, 농림위 유성엽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9명 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참석했으며 또한 지방의회 및 자치발전에 공로가 인정된 서울시의회 최웅식 위원장과 최영수의원 남양주의회 이철우 의장 등 지방의원과 최성 고양시장, 음성군 이필용 군수 등 단체장이 수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사장은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재능. 행복나눔 봉사 문화를 전국방방곡곡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코자 준비했다고 전했으며 “이번행사를 통해 이들의 아름다운 나눔 봉사의 선행이 영원히 지속되길 기대하며 더 많은 이웃들이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국에서 나눔의 봉사를 실천한 일반봉사자들과 문화예술 화가부문에서 구석고 화백, 불화유망주 정해성 화백, 박병호 화백 등 이 선정되었으며,국악에서 남은혜, 이소정. 연극에서 최일화, 김성희 등 많은 문화인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가수부문에 김상배, 최유나, 민지, 연정, 등 인기연예인이 다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이날 행복나눔 사회공헌부분 국회정무위원장상을 수상한 유희태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학생을 매년 50명씩 선발하여 지금까지 300 여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많은 선행을 한 것으로 확인되어 수상이 결정되기도 했다.

이번행사에 대회장을 맡은 이수성 前 국무총리는 “봉사와 나눔은 정말 중요하고, 필요한 과업이며 내일의 대한민국의 번영과 통일한국을 위하여 정말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위원장, 정무위원장,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환경노동위원장,국방위원장, 안전행정위원장 등 7개 상임위원회에서 상훈을 후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