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6.01.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성주군] 한국파워트레인(주) 성주공장 2층 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 주관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경북=글로벌뉴스통신]  성주군(군수 김항곤)에서는 2016. 1. 27 (수) 14시 한국파워트레인(주) 성주공장 2층 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 주관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작년까지는 인근 구미, 칠곡 등에서 주로 설명회를 개최해 왔으나 2016년 병신년을 맞아 성주 관내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명회 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선 결과 성주군에서도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중기청 주관으로 중기청 지원시책 설명 , 타 기관별 지원시책 설명, 개인상담 순으로 진행되었고 관내외 200여개 업체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중소기업인들의 기업육성에 필요한 종합지원시책, 창업․금융․기술개발(R&D)․수출 지원시책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으며 상담창구를 마련, 기업인들이 산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분야별 1:1 개별상담을 실시하여 기업 운영시 부딪히는 애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여러 중소기업인들은 성주군에서 기업육성을 위하여 합동설명회를 마련해준 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이날 참석한 김항곤 성주군수는 농업이 주된 산업이었던 성주가 도․농 복합 산업도시로 발전하기까지는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인들의 역할이 컸다며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다양한 분야의 시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받아 병신년 새해 무궁한 발전을 이루기를 기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