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여성단체 대표자 초청 간담회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여성단체 대표자 초청 간담회
  • 허승렬 기자
  • 승인 2016.02.01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위원장 서영교)는 2016. 2. 2.(화) 11:00) 국회본청 귀빈식당에서 여성단체대표자 초청 간담회를 갖는다. 20대 총선을 준비를 위해 여성단체와 여성관련 직능단체 대표자들과 여성정책과 여성정치 활로에 대한 제언을 청취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의 전화, 한국여성장애인연합,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한국여성정치연맹, 한국한부모연합, 대한영양사협회 등 여러단체 대표자들이 참석 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여성단체들의 여성 정책과 관련한 의견들을 듣고, <여성 및 성평등 의제발굴 TF> 남인순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이 준비하고 있는 20대 총선 여성공약 및 성평등 의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여성 및 성평등 의제발굴 TF』지난 1월초부터 박근혜정부의 여성정책 이행평가와 아울러 여성단체들과의 현장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이를 종합하여 정책과 공약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

우리나라의 경제규모는 세계 10위권임에도 불구하고 성격차 지수는 145개 조사대상국 가운데 115위로(세계경제포럼 2015.11월 현재) OECD 국가 중 여전히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하는 단체 대표들은 누구보다 가장 가까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원해 오고 있는 전문가들이며,여성단체 대표자 초청 간담회를 통해 생생한 문제점과 정책제언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