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웅섭 금융감독원장, KB국민은행 신탁형 ISA 가입
상태바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KB국민은행 신탁형 ISA 가입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3.1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15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에서 신탁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가입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KB국민은행)진웅섭 금감원장 ISA 가입.왼쪽 두번째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왼쪽 첫번째 윤종규 KB국민은행장, 왼쪽 세번째 「KB국민 만능 ISA」광고모델 김연아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과 김연아 선수도 참석했다.

   
▲ (사진제공:KB국민은행)진웅섭 금감원장 ISA 가입하고 통장을 전달받는 모습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ISA는 신탁형 또는 일임형 금융투자상품이다 보니, 은행 예금과는 달리 수수료가 있고 편입하는 자산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며, “은행이 고객들에게 ISA상품에 대해 상세하고 충분하게 설명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KB국민은행은 ISA제도 도입 취지에 맞게 예금, ETF, 펀드, ELS 등 다양한 상품을 고객 투자성향에 맞게 구비하고 자산관리 기능이 강화된「KB국민 만능 ISA」를 지난 14일 출시했다. 또한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교육과 판매 이후 사후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금번「KB국민 만능 ISA」는 종합 자산관리기능 및 절세효과라는 상품 고유의 특성에 각종 부가서비스를 탑재하여 상품성을 높였으며, 많은 고객분들의 상품문의가 실제 가입으로 이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