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무인민원발급창구 2곳 확대 설치
상태바
청주시, 무인민원발급창구 2곳 확대 설치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6.03.3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청주산업단지비즈니스센터 4월 1일 서비스 개시
   
▲ (사진제공:청주시청)무인민원발급창구(오송보건)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는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률 증가에 따라 시민의 편리한 이용을 돕고자 무인민원발급창구 2곳을 추가로 설치하고 4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번에 새로 설치한 장소는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내 6개 국책기관이 근무하는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과 청주산업단지의 기업경영환경 개선 및 근로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13년에 건립된 ‘청주산업비즈니스센터’다.

이곳에서 발급이 가능한 제증명은 주민등록 등·초본 등 60여종이며, 3,000여명의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직원과 370여개사 2만7천여명의 청주산단 근로자들의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새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발급화면이 상하로 자동 표출되는 기능, 점자키패드, 음성안내 기능이 있어 휠체어 이용자, 시각장애인, 노약자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확대 설치로 청주시는 상당구 22곳, 서원구 19곳, 흥덕구 22곳, 청원구 16곳 총 81곳의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하며,지난해 무인민원발급창구 발급실적은 재작년보다 5% 증가한 76만8천여건이며, 설치장소와 이용시간은 청주시청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와 청주시청앱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이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