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상태바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3.3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사업장 대상 신고․납부 독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는 4월로 예정된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에 대비해 관내 법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리플릿을 발송하는 등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독려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국세인 법인세액의 10%를 납부하던 지방소득세 법인세분이 지방세법 개정으로 지난해부터는 법인세 과세표준액의 1~2.2%의 차등세율을 적용해 법인세와는 별도로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본점 소재지 신고 법인의 경우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등 첨부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산세가 없었으나 올해부터는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신고가산세 20%가 추가된다.

또한 이자․배당 소득에 대한 특별징수세액명세서를 제출하면 법인지방소득세에서 기납부세액으로 공제받을 수 있는 등 지난해와 달라진 사항에 유의해 신고해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기간은 2015년 12월말 결산법인 기준으로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인터넷 지방세 사이트인 위택스(www.wetax.go.kr)에서 별도의 방문 없이 편리하게 전자 신고․납부 할 수 있다.

이현영 당진시 세무과장은 “법인 납세자의 혼란을 예방하고 납세편의를 위해 신고․납부 기한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등 각종 홍보매체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신고․납부를 독려할 것”이라며 “방문신고 시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신고 납부할 수 있는 위택스를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와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세무과(☎ 041-350-35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