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도구로 벚꽃축제’에서 만나요~
상태바
서초구,‘도구로 벚꽃축제’에서 만나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6(토) 방배동 도구로길에서 『제4회 도구로 벚꽃축제』개최
   
▲ (사진제공:서초구청) 서초구,‘도구로 벚꽃축제’에서 만나요~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완연한 봄날씨에 주말나들이 계획이 한창인 요즘. 전국에서 많은 축제가 열리지만 수많은 인파 속에서 헤맬 걸 생각하면 머리가 아프다. 그래서 찾는 동네 벚꽃길! 작은 골목에서 만난 뜻밖의 광경이 주는 색다른 즐거움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뱡배동에도 숨은 벚꽃 명소가 있는데, 바로 “도구로 벚꽃길”이다. 이곳에서 오는 16일(토) 도구로 벚꽃축제가 열린다.

도구로는 예전 남태령에서 한양(도성)으로 들어오는 들머리에 있던 ‘도구머리마을’에서 유래되어, 방배초교입구사거리(이수역~내방역)에서 효령로(사당역~방배역)로 이어지는 도로를 ‘도구로’라고 한다. 특히, 도구머리공원과 접해 있는 이 도로를 지역 주민들은‘도구머리길’이라고 부르는데 입구 쪽 언덕을 오르다보면 200여 그루의 벚꽃나무를 만날 수 있다.

도구로길은 1998년부터 새마을 지도자, 부녀회 등 방배2동 주민들이 함께 벚꽃나무를 비롯해 개나리, 진달래 등을 직접 심어 가꿔 더욱 의미가 있는 장소이며 2013년부터 시작된 축제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주민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는 도구로 벚꽃축제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먹거리, 프리마켓 등이 준비되어 있어 오전 11시부터 6시간동안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밴드공연, 마술, k-pop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재능기부로 펼칠 예정이며, 후원업체(네추럴 코어, 파인프로덕트코리아)와 지역 복지관(까리따스종합사회복지관, 오름학교)에서는 애견용품 제공, 음료 시음회,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야외에서 축제를 즐기는 주민들을 위해 과일, 분식, 전 등 먹거리와 함께 도로 한편에서 편하게 먹고 즐길 수 있는 돗자리도 제공한다.

이번 축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프리마켓(free market)이다. 중고 물품을 사고팔거나 교환하는 ‘플리마켓(flea market)’이 아닌 일반인들이 가정에서 직접 제작한 제품 등을 자유롭게 거래하는 ‘프리마켓(free market)’을 진행한다. 독특한 수공예품, 수제 과일청, 천연 비누, 캔들, 가죽소품, 헤어액세서리 등 다양한 물건들로 작지만 알차게 구성하여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이날 판매한 수익의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서초구 속 작은 마을 축제였던 도구로 벚꽃축제가 어느 덧 4회째를 맞아 점점 외부에서도 찾는 축제가 되었다. 주민들이 직접 벚꽃길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해서 더욱 의미있는 행사이다. 앞으로 도구로 벚꽃길을 서초구를 넘어 서울의 벚꽃명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