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안전지키미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이천시, 안전지키미의 날 행사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5일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가량 관고재래시장에서 ‘생활속 작은 실천이 안전한 이천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안전지키미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이천시를 비롯하여 이천경찰서, 이천소방서, 이천교육지원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자율방재단, 해병대전우회, 의용소방대 등 재난관리 책임기관 및 단체 등으로 구성된 안전지키미단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주로 국가안전대진단 기간동안 건설공사장, 축대·옹벽, 농·축산 시설 등 중점 안전점검 강화와 봄철 산불 예방 및 안전위해요소 신고 요령 등을 홍보했다.

안전지키미단은 안전에 대한 시민 의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캠페인 전개는 물론, 생활주변의 안전위험요인을 발굴하여 신고함으로써 시민의 소중한 재산과 인명 피해 등을 최소화하고자 관내 재난관리 책임기관 및 단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이천건설을 위하여 안전위해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를 이용한 신고와 안전에 대한 인식이 생활 속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여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시는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이천 건설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안전지키미의 날 행사를 매월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