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2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금) 오후 2시부터 한경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려
   
▲ (사진제공:안성시청) 제1회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개최

[안성=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는 오는 29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민을 위한 ‘2016년 제1회 안성맞춤 채용박람회’를 한경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경기도와 안성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모든 계층의 구직자가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일자리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원스(주), (주)락앤락, (주)퍼시스, (주)에이테크오토모티브 등 유망기업 32개 관내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현장에서 180명을 채용하기 위해 이력서 접수와 인사 실무자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간접 참여기업 15개 기업은 50명 채용을 위해 간접채용관에서 구인접수를 받는 등 총 47개 업체가 연구, 개발, 생산관리, 자재관리, 품질관리, 물류, 생산 등 직종에 230명 채용을 계획으로 참여한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한 일자리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안성고용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상공회의소,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한노인회가 참여하여 취약계층과 연계한 일자리상담이 진행되며,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무료 메이크업 등 다양한 취업관련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새롭게 Job(일자리) 매칭관을 마련, 전문 직업상담사가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의 희망직무에 맞는 기업을 찾아 매칭 해주는 등 구직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력서를 지참하여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참여, 신청하면 된다.

안성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관내 우수기업 참여를 유도하여 양질의 일자리에 지속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및 안성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gyeonggi.work.go.kr/anseong/), 전화(031-678-2254)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