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 재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표고버섯 재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2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표고버섯 전문가들 함께하는 SNS 서비스 개설.운영
   
▲ (사진제공:산림청) 표고버섯 톡톡(네이버 밴드 이미지)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표고버섯 재배자들이 전문가들로부터 실시간 재배기술을 컨설팅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중 하나인 네이버 밴드 ‘표고버섯 톡톡’을 개설·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SNS는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을 사진과 글로 간단히 등록하면 해당분야 전문가와 임업분야 우수 재배자들이 재배기술과 노하우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어 상담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면 표고버섯 재배자 A씨가 “표고배지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곰팡이가 발생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라는 글과 사진을 등록하면 전문가들이 게시 글을 확인하고 문제발생 원인 분석과 처방을 하게 된다.

재배자들 간에도 댓글로 정보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엇이든 묻고 해결할 수 있는 임업인 소통의 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밴드 가입 회원에게는 표고버섯 신품종 개발, 병해충 예방 등 최신 임업연구 소식과 가격동향, 전문기관 교육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산림청 윤차규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SNS 컨설팅은 시대변화에 맞춘 개방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산림청은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조합중앙회, 한국임업진흥원 등 임업분야 전문기관과 협업해 임업인들의 궁금증을 양방향 소통을 통해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