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년 통화 전쟁
상태바
2013 년 통화 전쟁
  • 김준성직업연구원장
  • 승인 2013.06.10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

 400년의 자본주의 역사 속에서 200번의 크고 작은 경제 위기가 왔다가 물러 갔다. 자본주의 제도의 오류와 인간의 오랜 욕심으로 비롯되는 기질 가장 강한 녀석이 바로 외환 통화 전쟁이다.

 통화 전쟁을 이야기 하는 책을 최초의 집필자가 다름 아닌 아시아 인 이라는 점은 아이러니다. 놀랄 일은 아니다. 1928년주가 하 락으로 인한 경제공황은 당시의 자산가들, 하루아침 빚쟁이로 전락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가 국체 하락시장을 보다가 넋을 잃고 미녀의 뒷모습을 따라가는 멍한 모습이 한 장면의 광고 영상처럼 지나간다.

외환 전쟁은 아베노믹스 미국의 이익을 위해서 노력하는 이들을 위한 거친 타임으로 다가오는 중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화폐 작전들로 해서 부정적인 현상을 맛보게 될 것이다.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외환 통화 정책을 하더라도 룰에 맞게 해야 한다. 아베식으로 하게 되면 나라의 격조만 훼손하는 것이 명약관화 한 일이다.격조 유지하면서 할 협상을 해가야 한다.

 외환 통화 전쟁에 민감하고 정학하게 반응할 전문가를 정부는 키워가야 한다.자존없은 막 달리는 인간이 되지 않게 해둘만한 인재들이다. 매일 시간을 조금이라도 투자해서 국가 창고를 채워가는 일을 해가야 한다.

 달러 가치 투매로 달러가치 하락이 나타나자 일본은 엔화 강세로 만나는 현실이 증가중이다 일본은 자국의 이익을 올리기위해 무리한 언행을 하면 안된다.누가 경제적 동물성을 가장 잘먹는 나라로 일본인을 지목하는 일을 하는 것을 보면 열정이 도를 넘는 경우도 존재 한다.

 달러 당 엔화 수준이 몇 개월, 달러당100엔대 수준에서 95엔대 아래로 급락한다면 엔화 가치 강세인 셈이다. 시장에서 나타나는 외환시장과 채권시장의 급한 변동은자국의 경제에 장기적인 이익으로 자리하기는 힘들다.

 중국 연구가가 집필해서 내놓은 “통화 전쟁” , 그 처신은 어리석음에 깃을 달아서 이야기 하는것과 같다그는 자본주의 내부의 상시적인 위기를 이야기 한다. 그가 가려는 길은 외환과 채권 가격이 국채의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원한다. 1941년, 1998년, 2008년의 경제위기는 결국은 인간의 헛된 욕심에서 비롯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998년 한국은 나라 빚 값아가면서 당시의 외환 곳간에 38억불 밖에 없었지만, 한국민들의 필사적인 눈물과 땀으로 주주 자본주의의 물결을 타는데 한국은 성공하여 해외 자본을 투자라는 시스템으로 인도하는 데 능숙한 모습을 모이는 이들이 일한다.

그러나 영어를 애용하는 힘이 국민적인 데도 필리핀은 자본주의로 밀려오는 파도를 탈줄 몰랐다.

 고 위험 고수익을 가져올 헷지 펀드를 아시아 중에서 한국, 일본 시장에 몰려 오게하는 헷지 펀드리스트가 유망한 직업으로 작용하게 한다. 그렇지 않고 자본주의를 인도하는 바람이 불게 하는 나라는 현명한 처신을 하는 중이다.

금융인재를 키우지 못하고는 부강해 지는 나라는 없다. 러시아 처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