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농협,'기쁨 3배','농촌 마을 사랑해요'
상태바
계룡 농협,'기쁨 3배','농촌 마을 사랑해요'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6.06.1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록어린이집 어린이 41명, 농촌문화체험활동 실시
   
▲ (사진제공:농협 계룡시지부)상록어린이집 어린이 41명, 농촌문화체험활동 실시

[계룡=글로벌뉴스통신]농협 계룡시지부(지부장 권용근)는 지난 17일(금) 계룡시 상록어린이집 어린이 41명을 초청하고, 부여읍 기와 팜스테이 마을(대표 정하진)에서 다양한 농촌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시골마을길을 걸어보고, 전통염색 체험으로 손수건에 치자물들이기, 돌절구에 찰밥을 찧어 인절미를 만들어 먹으며 옛날 우리 조상들이 생활했던 농촌 문화를 체험했다.

   
▲ (사진제공:농협 계룡시지부)상록어린이집 어린이 41명, 농촌문화체험활동 실시

권용근 지부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농촌마을을 둘러보며 우리 농산물이 자라나는 과정을 보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농업 농촌의 소중함과 우리 농산물을 즐겨 찾는 어린이들로 성장 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지난 6월9일(목) 계룡시본부 유치원 어린이들 43명도 본 체험활동에 참여 하였으며, 계룡시지부 농정지원단(단장 홍민영)에서는 앞으로 주부 120여명을 초청하여 농산물 수확체험활동 및 산지농산물 직거래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홍민영 단장은,  "2015년에는 서천 고구마 캐기 체험,벌곡 둥근마 캐기와 산지 직거래,아산 외암마을 김장담그기를 하였다."라고 하면서,보람과 기쁨이 3배 가득한 일들이 계속되고 있음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