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창포사랑나눔터 경로식당 배식봉사 실시
상태바
포항시, 창포사랑나눔터 경로식당 배식봉사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7.10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포항시청)포항시는 창포사랑나눔터 경로식당에서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8일 창포동 소재 창포사랑나눔터 무료 급식소를 방문해 여름철 폭염으로 야기될 수 있는 식중독 등 위생관련 점검을 실시하고 급식소를 찾아오신 어르신들께 배식봉사를 실시했다.

창포사랑나눔터는 창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무료 경로식당으로 주 6일 관내 어르신 160여명께 매일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창포사랑나눔터 외에 12개 경로식당에 보조금을 지원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배식봉사를 실시한 정철영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초연금 지급,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인돌봄서비스, 독거노인 응급안전 알림서비스, 독거노인 식사배달사업, 독거노인 무료 빨래방 운영 등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