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2016년 창업 맞춤형 교육’개최
상태바
안양시,‘2016년 창업 맞춤형 교육’개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6.09.04 0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박병선)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는 예비창업자들의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을 위한 ‘2016 창업 맞춤형 교육’을 9월 7일부터 10월 20일까지 6주간에 걸쳐 11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 입주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2016 창업 맞춤형 교육’은 마케팅을 시작으로 하여 세무·회계의 금융교육, 비즈니스 모델, 클라우드 펀딩 등 전문적인 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과 신용보증기관을 이용하는 방법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필수 교육으로 7개 과제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진흥원은 “2016 창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창조경제를 선도할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함과 동시에 창업자의 기본기를 다지고 창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현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진흥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꿈꾸지만 실패의 두려움이 앞서 창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수없이 많다며 창의적, 기술혁신형 1인 창조기업이야말로 우리의 미래를 이끌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실패를 줄이기 위한 기술력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기업 연계,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니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교육받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비즈니스 전반 이해 및 창업자의 사업아이템을 구체화 할 수 있게 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