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서울시평생교육원, 문화 프로젝트 가동
상태바
서초구.서울시평생교육원, 문화 프로젝트 가동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10.1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평생학습 릴레이 강연회 : 시민학교’열어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20일 오후 7시, 방배동 백석예술대 백석아트홀에서 서초구민 및 서울시민을 대상으로‘2016년 서울시 평생학습 릴레이 강연회 : 시민학교’를 개최한다.

강연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5명이 진행하며 서울의 성장만큼 시민의식도 성장하고 있는지 생각해보는 내용으로 서울 시민의 이상적인 모습을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첫 번째 강연은‘이런 도시 또 없습니다 : 우리가 몰랐던 강남/강북 이야기’를 주제로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아시아인스티튜드 소장이 한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다른 두 공간의 도시인 서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서‘함께 행복해지는 길을 찾아서 : 교양시민의 조건’을 주제로 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가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세 번째는 유현준 홍익대 건축과 교수의‘만나고 소통하는 도시가 되려면 : 시민이 알아야 할 서울의 비밀’, 네 번째는 김필원 CBS 아나운서의‘지금 이대로 괜찮아 : 내면의 아이와 소통하는 법’을 강연한다.

다섯 번째 마지막 강연은 백희석 KEAB 건축디자인 대표가‘기억의 서울: 서울을 우리 모두의 도시로’이라는 주제로 서울을 더 특별한 도시로, 시민이 서울의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나는 새로운 도시공간 만들기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78461)에서 신청가능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이번 강연이 더 멋진 서울을 만드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