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문체부주관 지역대표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포항시, 문체부주관 지역대표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1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스틸아트웨이, 지역문화 대표브랜드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의 ‘포항, 스틸 라이프(steel life)’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2016년도 지역문화브랜드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지역문화대표브랜드 대상은 지역의 특화된 문화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문화 발전 모델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지역과 도시 단위의 우수 사업 중 문화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높은 사업들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올해 전국 27개의 지자체가 낸 브랜드 사업 가운데 총 3개의 대표브랜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포항시)관람객들이 아트웨이 자전거 관람투어를 즐기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문화대표브랜드 사업은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중심의 문화 사업으로서, 일반 시민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주민들의 참여 활동이 두드러진 사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포항 스틸 라이프(steel life)’로 대표되는 ‘스틸 아트웨이(Steel Art way)’는 근대적 성장동력의 계기를 마련한 ‘철’의 역사적 가치와 도시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포항운하-영일대 해수욕장-시립미술관’을 잇는 도심 길에 백여 점이 넘는 스틸조각 작품을 설치한 예술의 길로서,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포항만의 차별화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도심의 물길을 뚫어 조성된 포항운하 인도를 따라 스틸조각 작품 거리를 조성해 크루즈를 타고 예술조각 작품을 감상하는 ‘아트웨이 크루즈 투어’는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