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새마을회 2016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상태바
경주시새마을회 2016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2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새마을회는 24일(목) 경주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아름다운 나눔! 2016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내외를 비롯하여 박승직 시의장, 도․시의원,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등 600여명이 참석해 6,000여 포기의 김장을 담궜다.

지난 2007년부터 10년째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펼치고 있는 경주시새마을회는 매년 휴경지에 직접 경작한 배추로 김장을 담그는데, 올해는 잦은 비로 작황상태가 좋지 않아 새마을지도자들이 개인적으로 경작한 배추를 시세보다 싼 가격에 구입하여 지난 20일부터 정성껏 다듬고 절여 준비를 마친 후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하게 되었다.

   
▲ (사진제공:경주시)새마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이날 담근 김장김치 약 1,500박스는 차상위계층과 장애인, 홀몸어르신, 소년소녀 가장 등 1,200여명의 어려운 이웃들과 50여 개소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타, 새터민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 담그기기에 참여한 새마을 회원들은 “몸은 조금 힘들지만 함께 나눌 수 있어 마음은 정말 행복하고 뿌듯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늘 시민과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경주시새마을회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