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시정 강조
상태바
포항시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시정 강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2.0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시장이 6일(화)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병신년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내년엔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수 있는 적극적인 시정을 펼쳐 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조 7,000억원대의 국가예산 확보에 힘써 준 관계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2018년 국비확보를 위해 내년도 사업계획을 미리 검토하고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예산집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시장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시정 강조

포항시는 내년도에도 경기전망이 크게 밝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시정 전반에 대한 철저한 홍보를 펼치고 철학과 소신을 갖고 시민들이 꿈과 희망을 갖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연말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을 활성화하고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 지원시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이강덕 시장은 "'2016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결과보고'를 듣고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시민 공감대 형성을 통해 우리시의 독특한 행사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책아이디어 발표회, 직원정책연수 확대, 국제전세기 확보 등 내년에도 우수한 시책들을 발굴해 한 층 더 도약하는 포항을 만들어 가자고 말을 이었다.

이 시장은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각종 사업 등을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7년 정유년 업무에 차질 없도록 준비하라"며, 연말 들뜬 분위기 속에 행정공백이 발행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