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선도벤처연계기술창업지원자 모집
상태바
중기청, 선도벤처연계기술창업지원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4.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기청(대전정부청사)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우수 선도기업이 보유한 기술·마케팅 역량 등을 활용하여 후배 창업가를 발굴·육성하는 「2017년도 선도벤처 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7년도 총 규모는 전체 80개사 내외로 금번에는 약 65개의 (예비)창업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시제품 제작, 지재권 취득, 국내외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로 최대 9천만원까지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선도기업으로부터 기술 및 사업운영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 보육공간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 창업초기에 직면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금년에는 선도기업 풀을 전년대비 확대(약 150개사)하였으며, 지방 창업자를 집중 육성하기 위한 주관기관 추가 선정, 주관기관간 통합 매칭 등 (예비)창업자의 선택권을 강화하였다.

동 사업은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 참여가능하며,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4월 19일부터 5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중기청 관계자는 “창업 장애요인을 살펴보면 창업에 대한 지식‧경험 부족을 많은 창업자들이 호소하는데, 창업 초기기업은 선도기업을 통해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선도기업도 창업자의 참신한 아이디어 등을 바탕으로 혁신할 수 있는 우수한 사업모델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