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센터, 시니어 창업 준비자들에게 희망을!
상태바
중기센터, 시니어 창업 준비자들에게 희망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센터와 중기청이 40세 이상 퇴직자들의 성공창업 지원에 나선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와 중기청은 40세 이상 퇴직자들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니어 CEO 맞춤형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CEO 맞춤형 창업지원사업’은 퇴직자들이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사무 공간,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업은 4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 등록한지 1년 미만의 창업초기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분야는 ▲전문서비스, ▲아이디어 사업, ▲제조업, ▲사회적 기업, ▲정보기술(IT)/인터넷, ▲농업 등 시니어가 창업하기 적합한 6대 분야 총 40개 업종이다.  

 사업성 평가를 거쳐 선정된 시니어에게는 사무 공간 및 공용기자재가 무료로 지원되며,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30시간의 실전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사업화 컨설팅이 제공된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인맥 연결을 위한 세미나 및 워크숍 참가와 함께 최대 2천만원의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니어 CEO 맞춤형 창업지원사업’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중기센터 홈페이지(www.gsb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seniorceo@gsbc.or.kr) 또는 우편으로 지원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창업지원팀(031-888-860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