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 19일 개최
상태바
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 19일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복지TV(회장 최규옥)가 주최하고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주관하는 오산시장과 함께 하는 ‘디딤 톡 콘서트’가 19일 오후 4시 오산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디딤 톡 콘서트’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자, 후원자, 지역사회 주민 등이 출연해 아동의 꿈과 비전을 듣고 격려하는 한편,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나눔문화 붐 조성을 도모하는 후원개발 행사다.

 이날 ‘디딤 톡 콘서트’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이 함께 직접 참석해 디딤씨앗통장과 나눔에 대한 힐링 나눔 특강을 펼친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복지시설아동, 소년소녀가정아동, 가정위탁아동 등 저소득층아동을 돕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오산시에는 디딤씨앗통장 가입아동이 144명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애모’와 ‘남행열차’로 유명한 가수 김수희씨와 남성 아이돌 그룹 보이프렌드의 축하 공연과 나눔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한다. 또한, 디딤씨앗통장의 후원을 받는 아동들과 오산지역사회의 후원자가 함께하는 공감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롯데마트의 협찬으로 제작되는 ‘디딤 톡 콘서트’는 앞으로 다른 지자체에서도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의미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원들이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로도 참여한다.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전국의 아동양육시설과 1대 1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디딤 톡 콘서트‘는 보건복지부, 프라임경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