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름방학, 재미있는 체험 활동 신나고 건강하게
상태바
안양여름방학, 재미있는 체험 활동 신나고 건강하게
  • 김세연 기자
  • 승인 2013.07.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양시청)
안양시에서는 건강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학생들과 부모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우선, 더위를 피하고 학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이 먼저 눈에 띤다. 책 읽기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여름독서교실」이 만안도서관과 호계 어린이도서관에서 열리며, 석수도서관에서는 「신문속 세상읽기! NIE」, 「재활용품 만들기」 등 방학 숙제에 도움을 주는 강좌가 열린다. 또한 초등교과서와 연계된 「공부가 되는 북아트」는 박달도서관에서, 「2학기 과학교과서 미리보기」강좌는 만안도서관에서 열린다.

 안양생태이야기관에서 안양천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생태교실과 안양천 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등학생(4~6학년)과 중학생(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절교육관의 예절캠프도 운영된다.

 또한,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한 실내빙상장의 스케이트 강습과 청소년 수련관의 체육활동 프로그램이 있으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현장 체험과 거리환경 정비, 무료급식봉사, 야간 자율방범 등 자원봉사 활동으로 의미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자원봉사센터에 준비되어 있다.

   
▲ (사진제공:안양시청)

 여름방학관련 프로그램들은 안양시 홈페이지(www.anyang.go.kr)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신청기간과 운영일, 프로그램 내용이 다르니 확인한 후 신청하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