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미국현지에서 GSV labs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개최
상태바
중기청, 미국현지에서 GSV labs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6.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진출과 투자유치를 촉진
(사진제공:중소기업청) 미국현지에서 GSV labs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개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지난 6월 23일(미국시간 22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진출과 투자유치를 촉진하기 위한 “GSV labs 이노베이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탄탄한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한 미국 액셀러레이터 GSV Labs의 현지 데모데이 행사와 연계하는 방식으로 기획하였으며 총 4박 5일(6.19~23) 동안 팁스창업팀 등 한국 스타트업 12개사와 현지 VC 및 투자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IR 행사, 투자자미팅, 현지기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성공가능성을 타진하였다.

에셋 벤처캐피탈(Asset management ventures)의 Richard Simoni 심사역은 프라센(대표 우효준, 휴식용 스마트 안대), 토모큐브(대표 홍기현, 3D 홀로그래피 현미경) 2개사에 대한 투자의향을 보이면서,향후 후속 투자논의를 위해 현지의 기술전문가를 추천하는 한편, 추가적인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현지 총괄을 담당한 GSV labs의 CEO Marlon은 “한국 스타트업의 수준이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 결코 뒤쳐지지 않으며, 미국의 VC나 투자자들이 우수한 창업기업을 만날 기회가 드문데 이런 행사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행사를 모멘텀으로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가 창출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후속 지원을 강구하는 한편, 테크크런치, 슬러시 등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