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의장, 이다 인도네시아 상원부의장 일행 접견
상태바
강창희 의장, 이다 인도네시아 상원부의장 일행 접견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3.07.22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회사무처)
강창희 국회의장은 7.22(월) 오후 방한 중인 라오데 이다(Laode IDA) 인도네시아 상원부의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국 간 전통적인 우호협력관계 증진 및 경제협력 강화 방안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 의장은 이날 접견에서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중심 국가인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의 중요한 협력파트너”라면서 “올해 한-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을 맞아 의회차원에서도 활발한 교류 협력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의장은 이어 작년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한국사 T-50 훈련기 16대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을 상기하며, “현재 양국은 방위산업 분야에서 빈번하게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다 상원부의장은 “이번 방문이 양국 의회 간 우호협력증진 등 역사적인 방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진행 중인 창조마을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계속된다면 인도네시아 지역사회가 경제‧사회‧문화적으로 깨어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대한민국 국회의 협조와 지원을 부탁했다.

 이날 접견에는 우리 측에서는 안효대 의원(새누리당), 김연광 의장비서실장, 배성례 대변인 등이, 인도네시아 측에서는 빠르린둥안 뿌르바(Parlindungan PURBA) 북수마트라 상원의원, 제이콥 잭 오스파라(Jacob Jack OSPARA) 몰루카스 상원의원 등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