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청소년 통일교육 부천덕산중에서 실시
상태바
2013년 청소년 통일교육 부천덕산중에서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 덕산중학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김기명)는 7월 17일(수) 7교시 수업시간을 통해 부천덕산중학교(교장 김병근)에서 전교생 1,540여명을 대상으로 북한 이탈주민인 박춘화 전 자유북한방송 아나운서이며 고 황장엽 위원장의 비서를 지냈던 강사로하여 청소년 통일교육 실시하였다. 

 박춘화 강사는 청소년 통일 교육 전문 강사로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통일 교육 강사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민주평통 부천시 협의회에서 이번 강의에 초대하여 북한 이탈 동기와 북한의 실상 그리고 북한 초중고 학교 소개 및 언어의 차이 등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위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강의를 실시하였다.

   
▲ (사진제공:부천 덕산중학교)

 특히 대한민국은 단일민족이면서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는 분단된 민족으로서 꼭 통일이 되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대한민국의 첨단기술과 경제대국의 위상을 통일을 통해 북한의 자원이 합쳐진다면 그 부가가치는 엄청나게 크다고 강조하였다. 

   
▲ (사진제공:부천 덕산중학교)

 

 이날 강의는 1학년 5반에서 실시하였는데 16기 부천시협의회 김기명회장, 이순애, 김정환 자문위원이 참석하였으며, 강연 내용은 방송실에서 영상으로 각반으로 동시 송출하여 전교생이 시청할 수 있게 하였다. 각 반에서는 모니터를 통해 북한 아나운서였던 강사의 북한 실상 소개 모습을 진지한 경청하였다.

 지난 4월 19일에 부천동중학교에 실시한 후 두 번째 실시되는 이번 청소년 통일교육은 부천지역 중고등학교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통일교육에 참여한 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며 청소년 통일안보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