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지원
상태바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7.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리 한수원, 소화기 140대 후원
(사진제공:기장소방서) 기장읍 월전마을 주민 50명과 기장소방서 직원 및 의소대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화기‧감지기 배부‧설치 지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기장소방서(서장 김한효)는 지난 14일(금) 기장읍 월전마을 주민 50명과 기장소방서 직원 및 의소대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화기‧감지기 배부‧설치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리 한수원에서 후원한 소화기와 소방서 예산으로 어렵게 마련한 단독경보형 감지기 각 140대를 주민들에게 보급하고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화재 발생 시 초동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사진제공:기장소방서) 단독경보형 감지기 각 140대를 주민들에게 보급 설치

이 날 소방서에서는 소화기 및 감지기를 각 세대에 설치하여 보급률을 높였으며, 주택기초소방시설 의무설치 홍보를 통해 안전의식 저변을 확대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행사’는 소방서와 원거리 지역에 있어 신속한 화재진압이 어려운 마을과 대형 소방차로 진입 시 힘든 마을에 우선적으로 보급하고 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가 나면 조기에 불이 난 것을 알려 주어 사람이 대피하여 인명피해를 방지할 수 있고, 소화기는 초기에 불을 끄는데 가장 적합한 장비로 일반 단독주택에도 시설을 갖추도록 소방시설법에 명문화되었다.

(사진제공:기장소방서)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화재 발생 시 초동대처 능력을 향상

기장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화재취약 마을에 대해 지속적인 기초소방시설 보급과 소방안전교육으로 확대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