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괴안동,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앞장
상태바
부천시 괴안동,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앞장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2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주민센터 통장들이 지난 23일 동 주민센터 2층에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교육을 받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7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의 사용목적을 홍보하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경제적 낭비를 줄이고자 준비되었다. 교육은 소사구 환경위생과 안효증 과장과 민병춘 청소팀장이 진행했다.

 부천시 소사구 환경위생과 안효증 과장은 “괴안동은 주거시설이 매우 열악한 편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통장님들이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의 사용 취지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대시민 홍보에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통장들은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낱장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판매소에 적극 홍보해 줄 것과 무단투기 경각심 고취를 위해 대형폐기물 불법투기시 스티커를 발부하는 것처럼 음식물 쓰레기 무단투기도 스티커를 발부하는 등 여러 가지 건의사항을 내 놓았다.

 또한 통장협의회 김종란 회장은“오늘 교육을 통해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실시 목적을 잘 이해하게 되었다”며 “우리 통장들이 앞장서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 괴안동주민센터 (032-625-6723 또는 트위터 @bc-sosa-kweoan)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