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대상 일자리 Tea&Job 호응...
상태바
다문화대상 일자리 Tea&Job 호응...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8.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에서 다문화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티앱잡 프로그램

[구리=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시장 백경현)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18일 관내 다문화여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카페‘더 숲’에서 티앤잡(Tea&Job) 프로그램이 호응속에 진행했다.  

티앤잡 은 지난 2015년 구리시가 최초로 시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관내 카페에 취업 전문가를 초빙하여 커피와 다과를 즐기며 취업 정보를 나누는 행사이다.

지난 4월 4050 중장년층 구직자 대상에 이어 이번에는 취업취약계층인 다문화여성 구직자 20여명이 참여하여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력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와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찾기 실습으로 활발한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이어 취업전문가와 함께 질의응답과 그룹별 컨설팅 시간을 가지며 서로가 구직활동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서로 공유하며 해소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다문화여성 구직자는“카페에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친구들과 수다 떠는 느낌으로 진행되어 지루하지 않은 점이 좋았다”며“한국말이 아직 서툴러 일을 하고 싶어도 이력서를 쓰기가 힘들어 망설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해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오는 11월경에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여 자기소개서와 면접 컨설팅을 주제로 계획 중이라며, 내년에도 정기적으로 지역 카페와 연계하여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과 구리시 일자리센터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