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서울대,차세대 리더스포럼 개최
상태바
KRX국민행복재단.서울대,차세대 리더스포럼 개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과 서울대학교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3박4일동안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KRX-SNU 차세대 경제․금융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참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거시적인 경제안목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분임토의 및 연구주제발표대회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대회에는 ‘금융의 사회적 책임’, ‘금융기관의 경쟁력 강화’, ‘자본시장 개방’의 3개 대주제 및 부속 소주제가 주어지며, 서울대 경제․경영학부 학생멘토들의 지도를 받아 총 15개 팀이 경쟁하게 되며, 예선과 결선을 거쳐 최종 3개 팀이 선발되어 최우수 팀에게는 한국거래소 이사장 상이 수여된다.

 금융현장 견학의 일환으로 참가학생 모두 한국거래소를 방문하여, 한국자본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증권․파생상품시장의 운영자 및 투자자의 역할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갖게될 예정이다.
 
 본 포럼을 위해 재단은 지난 4월 서울대학교와 포럼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류심사 및 공개추첨을 통해 전국 고등학교 1학년 참가자 75명을 최종 선발하였고, 특별히 이중 30%(25명)는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에게 배정하였다.

 최규준 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포럼이 우리 청소년들이 경제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역량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리더스 포럼이 장차 우리나라의 ‘창조경제’를 이끌어나갈 창의적인 경제․금융인재들을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