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제2차 강연회 개최
상태바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제2차 강연회 개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8.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IFANS)는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를 추구하는 외교부의 정책 방향에 따라 외교정책이나 주요 국제 이슈에 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SNS 활용 동영상 공개강연 프로그램(IFANS Talks)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2차 IFANS Talks 프로그램이 2013.8.9(금) 오후 2시 30분에 국립외교원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약 300여 명의 청중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2차 IFANS Talks에는 윤덕민 국립외교원장, 배명복 중앙일보 논설위원, 김민정 매사추세츠주립대 로웰캠퍼스 교수, 오영주 개발협력국장이 각각 연사로 출연하여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윤덕민 원장은 “왜 통일이 필요한가?”, 배명복 논설위원은 “국제뉴스의 이면 읽기”, 김민정 교수는 “한국 제대로 알리기―미국 사례”, 그리고 오영주 국장은 “글로벌 코리아―한국의 개발협력 정책”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www.knda.go.kr) 및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할 예정이며,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재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