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개발! 첫걸음부터 지원
상태바
중소기업 기술개발! 첫걸음부터 지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11.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기술경쟁력 확보와 기술개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 찾아가는 R&D 컨설팅 서비스」를 11.21(서울), 11.22(경기), 11.23(광주·전남), 11.24(인천/강원), 11.27(대구·경북/경남), 11.28(전북), 11.29(충북), 11.30(대전·충남), 12.1(부산·울산) 까지 전국 11개 광역권에서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과 관련 기업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사업 전문가(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 담당자)와 1:1 맞춤형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기술개발사업에 참여중인 기업에는 사업비 사용 등 관리지침 해석, 사업 종료 후 의무 이행사항 등 과제수행 전반을 설명하고,탈락 또는 처음 도전하는 업체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대면평가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 요령 등을 현장에서 상담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수요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매월 정해진 장소와 시간에서 관련 전문가가 지방청에 상주하여  전문가가 상주하여 기업에 최적화된 R&D 기획 등 무료 상담하는 ‘1:1 맞춤형 기획 코칭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각 지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11.21(화)서울(중기중앙회), 11.23(목)대전(모임공간 국보), 11.29(수) 대구(동대구역) 에서 중소서비스기업을 대상으로 「`18년 제품서비스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번 설명회는 다소 생소한 ‘서비스 R&D’에 대한 개념 소개, `17년 추진 현황 및 ‘18년 추진방향 설명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 있는 중소서비스기업의 사업 참여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제품서비스기술개발사업】 중소서비스업 경쟁력 제고 및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신규 서비스 및 서비스 전달체계 개발 등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

◆【‘17년 지원 사례】 화물 운송 분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생산공장 및 물류센터의 화물 배송망을 통합, 연계할 수 있는 자동배차 시스템 개발 등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부터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거점으로 정기적으로 교육, 정보제공, 기획 등 R&D에 대한 일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칭)중소기업 R&D 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정부 R&D 사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개발 및 사업화 성공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