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동국대 경주,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2.15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지난 14일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직접 독창적이고 참신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취업의 목적성과 로드맵을 설정하고 취업컨설턴트로부터 지도를 통해 해외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이번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해외취업 및 해외진출을 준비 중인 12명의 학생들이 발표를 하였으며, 발표 심사를 통해 총 7명의 학생에게 상금과 상장을 지급했다.

최고 영예의 최우수상은 일본 취업 및 일본 해외진출을 준비 중인 권용기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이 외 우수상 2명(박은진, 윤하빈)과 장려상 4명(이믿음, 최민지, 이현지, 김한솔)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사진제공:동국대)포트폴리오 시상식 개최

최우수상을 수여한 권용기 학생은 “이번 대학일자리센터 해외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글로벌 DNA수치를 재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직무 분석과 미래 계획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조금 더 확장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학교에서 해외취업과 해외진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원해 주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밝혔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일자리센터 해외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다양한 국가로 진출 하고자하는 학생들이 각자의 목표에 따른 직무 방향성을 설정하고 미래에 대한 확신이 있어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잘 준비하였다.” 며 “수상한 학생들이 단순히 해외취업만으로 끝나지 않고 나아가 후학 양성에도 좋은 선배가 될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해외취업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 특강 등 여러 방면으로 지원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올해 고용노동부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 취업 지원 사업인 청해진대학사업과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일반과정)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등 정부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K-Move스쿨 미국취업과정 등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해외 취업에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