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안과 합병증 무료 검진 실시
상태바
시흥시, 안과 합병증 무료 검진 실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8.19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역시민 건강의 질적 관리를 위하여 고혈압과 당뇨를 갖고 있는 만성질환자에게 무료 안질환 검진을 8월 21일부터 관내 안과의원과 연계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질환으로 발병될 수 있는 2차 합병증 예방과 조기발견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전망한다. 검진대상은 30세 이상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약을 복용중인 시민들로 선착순 1,500여명에게 제공될 방침이다.

 검진항목은 안압, 정밀 안저, 굴절, 세극 등 현미경 검사로 검진이 이루어지며,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약 처방전을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여 무료쿠폰을 발급받고 관내 희망하는 안과의원을 찾으면 된다.

 참고로 만성질환의 합병증으로 인한 안질환은 초기, 중기가지 별다른 증상이 보이지 않다가 말기에 급격하게 시력이 저하되어 실명을 초래하는 사례가 많아 증상이 없어도 6개월에서 1년 마다 정기적인 검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당뇨 합병증으로 생기는 망막병증은 녹내장, 황반변성과 더불어 3대 후천적 실명질환으로 성인 실명 원인 1위로 꼽히고 있는 만큼 만성질환자는 시력관리에   철저한 신경을 써야함을 시 관련 담당자는 재차 강조하였다. 

 아울러 2012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우리시 안질환 합병증 검진율은 31.5%로 경기도(39%)와 비교하여 낮은 실정이다. 이번 무료검진으로 안질환 검진율 향상을 기대하며, 향후 시민건강을 위한 효율적인 보건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