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명품 기업의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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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명품 기업의 정신
  • 김세연 기자
  • 승인 2013.08.25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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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돋보기-다이애나홍

   
▲ (사진제공:다이애나홍)유럽명품 기업정신
놀랍네요,

그들은 특별합니다.

 

스위스의 명품기업의 정신,

먹고 살기 어려워 피를 수출하는 용병들의 아픔이 있었고,

약초가 많이 나는 스위스에서 알약을 개발하여, 제조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그렇게 해서 번돈을 저축하기위해 은행업이 1907년 국립은행,

스위스의 고난의 역사가,

명품 기업정신을 심어주었군요.

 

첫번째 성공요인은 철저한 장인정신,

두번째 성공 요인은 유럽 특유의 투철한 상인 정신,

세 번째 성공 요인은 틈새시장 공략과 기발한 상품 아이디어,

 

스위스 시계를 만드는 필립,

그는 혼자서 300여공정을 모두 손작업으로,

1년에 한개에서 3-4개정도 만드는 장인정신에서 명품시계를 만듭니다.

가격이 약 3,000만원에서 1-3억정도,

특별한 손재주와 집요한 인내력,

그것이 답입니다.

 

저자인 내게,

찡하게 느낌표을 찍어 주는군요.

한권의 책을 쓰기위해,

혼자서 기획하고, 컨텐츠 계발하고, 자료분석하고, 세상읽기를 반복하면서,

마침내 한권의 책이 독자의 손에 쥐어질때까지,

특별한 글쓰는 재주와 집요한 인내력, 절, 대, 고, 독,

 

명품이 되기까지,

그 길은 멀고도 험한 가시밭길,

 

스위스/네델란드/덴마크/벨기에/영국/프랑스/이탈리아/독일
8개 유럽국가들이 저마다의 고난의 역사속에 피워올린 명품기업들을 읽으니,

기업을 초월한 그 나라의 정체성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순간의 이익을 위해 미래를 팔지 마라(지멘스)”,

“수요보다 한 대 적게 팔아라(페라리)”,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지만, 누구도 똑같이 만들 수 없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아 테스토니)”,

“평범한 물건이 비범해지는 것은 상상력 때문이다. 상상력을 실현하라. 그것이 첫걸음이다(레고)”

 

"좋은 디자인이란 어머니가 들던 샤넬 백을,
딸이 들어도 촌스럽거나 어색하지 않은 것이다.
좋은 디자인은 그 정도의 세월은 견뎌야 한다. -샤넬- "

 

명품기업으로 가는 길에

굶어죽어도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상도 정신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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