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농협유통 수서점 업무협약
상태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농협유통 수서점 업무협약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8.05.2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소라기자)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수서점 업무협약(MOU)체결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는 나눔·문화프로젝트 및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1일(월) 협의회 사무실에서 농협유통 수서점(점장·이원일)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우리함께 행복나눔 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식・생활지원, 주거 및 교육, 의료비 등 맞춤형 지원으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사업은 “보건복지부와 우리은행,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14년 3월 나눔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을 출시했으며, 우리은행 고객들의 이자 및 포인트를 기부받아 지난해 연말까지 전국에서 58만명의 참여로 총 16억 9000여만원의 기금을 조성한바 있다.

(사진:안소라기자)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수서점 업무협약(MOU)체결

 두 기관은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상시 발굴·지원 시스템 구축과 지역사회 민간자원의 체계적 활용,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 내 지속적 관심제고를 목표로 하는 ‘좋은이웃들’ 사업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원일 점장은 “지역사회 봉사와 물품지원 등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함께 협력하여 교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훈 회장은 “소외된 우리이웃 지킴이 사업인 좋은이웃들과 우리함께 행복나눔사업을 통해 긴급서비스를 통한 복지소외계층의 소외감 극복 및 복지혜택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만들기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