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부천시 유아교육전문위원 회의 진행
상태바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부천시 유아교육전문위원 회의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12.1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부천시 유아교육전문위원 회의 진행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부천시 유아교육전문위원 회의 진행

[부천=글로벌뉴스통신]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본부장 김영배)는 부천지역의 유아교육전문위원과 함께 유아대상 세계시민교육 현황을 공유하는 회의가 진행되었다고 11일(수)에 밝혔다

굿네이버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중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결과보고가 이루어졌다. 유아 대상 세계시민교육 중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지구촌 이웃이 겪는 어려운 현실에 공감하며,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한민국 대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외에도 아동 권리보호와 권리옹호를 위한 성교육(CES I, II), 기후위기 교육 등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부천 지역 유아교육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부천따복어린이집 김근영원장, 상동행복주택어린이집 김지숙원장, 힐스테이트중동어린이집 변윤자원장, 래미안어반비스타어린이집 윤영화원장, 라온제나어린이집 이혜원원장, 상동하늘꿈어린이집 정지윤원장, 상2동어린이집 정혜민원장, 국공립범박주공어린이집 조운숙원장, 푸르미아어린이집 한민숙, 심곡본동어린이집 라혜령원장이 회의에 함께 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유아교육전문위원들은 ‘우리함께굿네이버스’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직접 나눔을 실천하였고,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였다. 

‘우리함께굿네이버스’ 릴레이 캠페인은 우리 지역의 좋은 이웃을 소개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며, 이를 통해 국제교류사업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아동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결연 후원을 맺거나 사업을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소속 부천지역 유아교육전문위원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에 참석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꿈을 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일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수행해나가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김영배 본부장은 “굿네이버스의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심에 감사하다”며, “유아교육전문위원들이 나눔 실천을 위해 직접 참여하는 그 열정을 본받아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