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등 6개관, 새해맞이 북큐레이션 운영
상태바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등 6개관, 새해맞이 북큐레이션 운영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5.01.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은 새해를 맞아 특별 북큐레이션 ‘새해에는 새출발’을 운영한다고 12일(일) 밝혔다. 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내수 등 산하 6개 도서관과 함께 1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도서관이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것이다.

각 도서관은 ‘신년에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것’을 도서관별 특징에 맞게 세부 주제를 별도로 정해 도서를 선정했다.

세부주제는 ‘새해엔 나도 미술관 투어’(오창호수), ‘새해에 도전하고 싶은 한국사 바로알기’(상당), ‘새해에 도전하고 싶은 건강 습관 만들기’(청원), ‘새해엔 건강 습관 만들기’(오창), ‘새해엔 수포자 탈출 프로젝트’(금빛), ‘새해에 도전하고 싶은 레시피’(내수) 등이다.

북큐레이션은 각 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운영되며, 청원도서관은 현재 휴관 중인 관계로 오창호수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함께 운영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오창호수도서관(☎201-409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새해에는 도서관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길 바라는 마음으로 주제를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을 운영해 좋은 도서 선택의 길라잡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