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국회의장, “지역대학 부흥을 위해 협력해야”
상태바
강창희 국회의장, “지역대학 부흥을 위해 협력해야”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9.0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회 대변인실)
 강창희 국회의장은 9월5일(목)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지역대학 발전전략 추진방안’ 모색을 위한 공동세미나에 참석하였다.

 강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대학들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마음 놓고 공부하고, 지역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터전이 되어야 한다”면서 “지역대학들과 정부, 지방정부 3자가 같은 목표를 갖고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강 의장은 선친이 충남대학교 설립과정부터 참여하여 총장까지 역임한 인연을 소개하며 “지역대학들은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각 지역의 지리와 장점들을 조화시켜, 오늘의 대한민국 건설에 초석이 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강 의장은 이어 “최근 겪고 있는 지역대학의 어려움은 작게는 그 지역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크게는 우리사회 전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 “지역대학들이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국회 입법조사처‧경남대학교‧전북대학교‧충남대학교가 공동개최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역대학 발전전략 추진방안 모색’을 주제로, 지역대학 발전을 위한 국회와 정부, 대학의 역할 및 재원확보 방안에 대한 고등교육 전문가들의 입법 및 정책제안이 논의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