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대사배 이란태권도대회
상태바
제1회 한국대사배 이란태권도대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0.23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한국대사배이란태권도대회
(The 1st Korean Ambassador's Cup Taekwondo Championship)

때 : 2013. 10. 23(수)
곳 : 태권도 하우스 (이란태권도협회 내, 테헤란, 이란)
주최 : 태권도진흥재단(TAEKWONDOWON), 주이란한국대사관, 이란태권도협회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국민체육진흥공단(Korea Sports Promotion Foundation), LG
초청선수 : 128명 (이란 31개주 × 각 4체급 챔피온)
    ※ 현행 올림픽은 4체급, 테헤란은 2개팀 출전
    ※ 지역 리그 챔피온들이 출전하는 최고 수준의 전국대회
 
 주이란대한민국대사관(대사 송웅엽)은 제51회 한-이란 수교기념일인 10.23(수) 제1회 한국대사배이란태권도대회를 이란 테헤란에 있는 이란태권도협회 내 태권도하우스에서 개최한다.

  ‘제2의 태권도 종주국’을 자처하는 세계적인 태권도 강국인 이란에서 열리는 이번 한국대사배태권도대회는 중동 지역에서는 이란이 처음이다. 

 주이란한국대사관은 대회의 권위와 명성을 축적해 인근 국가 선수들도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발전시킨다는 복안이다.

 그간 한-이란 친선태권도대회는 한국측의 예산지원이 있을 때만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천수답식 대회’였다. 이에 주이란한국대사관과 이란태권도협회, 그리고 이란 현지의 LG법인 등 3자가 지난 8.15. MOU를 맺고, ‘매칭펀드’ 방식으로 매년 대사배대회를 개최키로 한 것이다. 

 제1회 한국대사배이란태권도대회는 10월 한달 동안 한국영화축제, 한국음식축제, 한국어말하기대회, 테헤란세종학당개당 등 10개 행사로 구성된 ‘한국문화축제 2013’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