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회원증’ 1개로 모든 부천 공공도서관 OK
상태바
‘통합회원증’ 1개로 모든 부천 공공도서관 OK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29 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부천시 통합도서관 회원증 시안
부천시는 회원증 하나로 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이동도서관 등 총 31개 공공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도서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천시가 진행해오던 통합 도서관리 정보시스템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도서관 이용자는 앞으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하나의 창 내에서 모든 공공도서관의 도서를 통합 검색하고 상호대차 신청 등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대폭 확대 개선했다. 지금까지는 시립도서관 8곳을 합쳐 총 5권을 대출받을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한 도서관에서 최대 5권을 빌릴 수 있다. 다만 통합은 20권으로 제한한다. 개인별 도서서비스 이력조회 서비스는 신규로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도서관회원증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한 후 가까운 시립도서관이나 작은도서관에 방문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고 신규 회원증 발급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회원증은 내년 4월 30일까지 겸용해 사용할 수 있다.

도서관정책과 박성혜 지식전자정보팀장은 “통합 도서관리 정보시스템을 통해 도서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다양한 도서관 이용 편의를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